loading image

커뮤니티

뉴스 및 공지

서플러스글로벌, SEMICON KOREA 2023에서 세계적 반도체 부품 플랫폼 선보여

관리자 2023-01-20

첨부파일

첨부파일 없음

서플러스글로벌, SEMICON KOREA 2023에서 세계적 반도체 부품 플랫폼 선보여

 

■ 자회사 이큐글로벌(EQ GLOBAL) 공동 부스 참가

 

SurplusGLOBAL_Booth_No_DS20.jpg

 

 

   세계적 반도체 중고장비 플랫폼 기업 서플러스글로벌(www.SurplusGLOBAL.com)은 2월 1일부터 3일간 COEX에서 개최되는 세미콘 코리아 (SEMICON KOREA 2023) 전시회에 참가해, 기존의 반도체 중고장비 플랫폼과 더불어 새롭게 진출하는 세계적 반도체 부품 플랫폼을 선보인다고 전했다. 

 

서플러스글로벌 김정웅 대표는 "기존의 전세계 장비 유통망을 활용하여'글로벌 파츠 플랫폼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였다. 이미 다수의 세계적 기업들을 대상으로 중고 부품 유통사업을 시작해서 궤도에 오르고 있고, 200mm 단종부품 등의 대체품 개발 등을 통하여 세계적인 부품 공급망 문제해결에 앞장서고 있다."라고 말했다. 서플러스글로벌은 용인에 건평 70,000평방미터의 반도체 장비 클러스터를 운용하며 세계적인 반도체 장비 허브로 도약하고 있으며, 중고장비를 활용한 부품 테스트 베드, 계열사 이큐글로벌과 RF, PCB 관련된 제품과 수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세계적인 반도체 기업들과 협력하여 한국의 부품, 소재기업들이 해외로 진출하는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는 중이다. 

 

서플러스글로벌은 지난 23년간 전세계 5,000개 이상의 고객사에 50,000대 이상의 중고장비를 매입 매각하며 반도체 중고장비 분야 세계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해왔다. 용인 반도체 장비 클러스터 입주를 계기로 2030년까지 반도체 장비부품사업을 장비사업 이상의 규모로 키울 계획을 가지고 있다. 

 

한편, 서플러스글로벌의 자회사 이큐글로벌(www.eq-global.co.kr)은 국내 최고의 반도체 장비 수리(Repair) 업체로 반도체 장비용 플라즈마 소스 및 응용제품으로의 진출을 통해 고객에게 광범위한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기존 해외제품의 대체가 가능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바탕으로 글로벌 영업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세미콘 코리아 2023 전시회에는 서플러스글로벌과 공동으로 참가한다.  세미콘 코리아 전시회는 국내외 반도체 재료 및 장비 업체들이 참여하는 전시회로 최신 반도체 재료, 장비 및 관련 기술을 선보이고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1987년부터 개최되었다.

 

 

출처 : SurplusGLOBAL